티스토리 뷰

온도계 어플로 온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도계는 평소에 사용할 일이 잘 없다가도 아이를 키우거나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식물을 키우게 되면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또는 놀러 갔을 때 실내온도가 얼마나 되는지 쟤보려고 온도계를 사용해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온도계는 사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거의 쓸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집에 사두는 경우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온도계 어플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온도계 어플을 사용하면 온도계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온도 측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도 측정 어플 - 온도계++
리뷰수 178,187
평점 4.3
설치수 10,000,000+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museworks.thermometer
 

 

 

 

온도 측정 어플인 온도계++ 어플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주위 온도를 쟤는 어플이 아닙니다. 주변 기상관측소로부터 온도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아주 심플해서 현재 바깥 온도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제격인 어플입니다. 주변 기상관측소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것이므로 실내 온도 측정은 불가능합니다. 현재 스마트폰 자체에 온도 측정 센서가 내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배터리 온도를 쟤는 용도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주변 온도를 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변 온도 센서는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온도계 어플 온도 확인

플레이스토어에 가면 실내온도계라면서 적혀 있는 어플도 있으나 실제로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온도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사용하기에는 힘듭니다.

그에 반해 이 어플은 현재위치 주위의 온도를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즉, 주변 온도 측정용이 아니라 현재 위치 지역의 온도를 알고 싶다면 이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온도계 어플 옵션 설정

사용방법은 온도계++ 어플을 실행한 후 와이파이 및 데이터를 연결하면 됩니다. 이후 온도가 궁금한 지역을 지도에 찍으면 해당 지역의 온도가 표시됩니다. 현재 위치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지역의 온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섭씨와 화씨 변환을 할 수 있고, 온도와 더불어 습도와 압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 실행시 보이는 온도계와 지도에서 위치를 찍는 것이 전부인 어플이라서 사용하기 아주 간편합니다. 리뷰들에서도 야외활동 계획을 세울 때도 좋고, 간단하게 한눈에 들어와서 좋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그만큼 온도계 기능에 충실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주변온도 및 실내온도를 측정하는 어플은 모두 가짜입니다. 왜냐하면 센서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온도계++ 어플은 현재 위치 지역의 온도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현재로서는 실내용을 찾으신다면 온도계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주위 온도계 센서나 체온계 같은 센서들이 스마트폰에 추가되어서 온도계가 전혀 필요 없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