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삭제하였거나 삭제된 사진을 복원하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생각보다 큰 용량을 차지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주로 텍스트 글자만 대화로 주고받기 때문에 용량이 적을 것 같지만, 사진 전송을 하는 경우에는 사진 한 장당 3~4mb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아서 차지하는 용량이 커집니다.

 

64gb 용량을 가진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1만장 정도의 사진이 저장되면 용량이 모자라게 됩니다. 카카오톡의 대화방에서 오간 사진은 카카오톡의 대화방에서 나오기 전까지는 그대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큰 용량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대화방을 나오거나 사진을 삭제하고는 하는데, 삭제된 사진 중 복원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 카카오톡 사진 복구 어플로 삭제하였거나 삭제된 사진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어플 사용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카카오톡 사진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삭제 사진 복원(복구)

카톡 과거 사진 복구,복원(카톡 오래된 프로필, 사진)

제작사 LeeTime
평점 3.1
리뷰수 264건
설치수 100,000+(10만이상)
용량 3.7mb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eeTime.ScanPriorImage

 

 

카카오톡의 경우 대화방에서 사진을 받으면 스마트폰에 저장되는데, 이를 복구해서 사진을 복원하는 어플입니다. 출시된 지 1년 6개월 정도가 된 어플로 생각보다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진 복구는 문제없이 잘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받기만 하고 직접 사진을 눌러서 확인해보지 않은 사진들은 썸네일로 임시저장됩니다. 그래서 복구된 사진 크기가 작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한번이라도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진을 눌러서 큰 화면으로 본 적이 있다면, 사진 크기가 큰 썸네일 사진과 크기가 작은 썸네일 사진 2개가 복구됩니다. 이 중 크기가 큰 사진을 복구하면 정상적인 크기의 사진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한 번도 확인해보지 않은 사진들은 저화질로만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건 카카오톡의 기본 기능 때문에 발생한 문제이지 어플의 문제는 아닙니다.

 

카카오톡 사진 복구 어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복구하러 가기' 버튼을 누른 후 폴더명을 입력하고 파일 복사하기를 누르면 끝납니다. 카카오톡 활동히 활발했었다면 사진 복구가 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3~5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 어플의 원리는 카카오톡 폴더에 있는 일명 버려진 파일들 중 사진파일들만 모아서 스마트폰의 특정 폴더로 옮기는 원리입니다. 확장자로 복원할 사진 파일들을 찾아서 따로 옮기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원본 사진 자체에는 손상이 없습니다.

 

 

단점은 만약 임시저장파일을 삭제하였거나 스마트폰에 클린 정리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정리를 자주 하였다면, 복구 가능한 사진 파일들이 없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최적화 어플들은 임시저장 파일들까지 모두 찾아서 삭제하거나 정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어플의  또 다른 단점은 카카오톡에서 받았던 모든 사진들을 복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사진을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날짜별 정렬, 크기별 정렬을 최대한 활용해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용량이 충분하지 않다면 임시 사진 파일들을 다 복사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구된 사진은 본인의 사진 폴더로 옮기던지, sd카드로 옮기면 됩니다. 그리고 그외의 사진들은 모두 삭제하면 됩니다. 그대로 두면 스마트폰의 용량만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카카오톡 사진 복구 어플로 삭제한 사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사진이 있다면 카톡 과거 사진 복구, 복 원로 사진 복구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