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도계 측정하는 어플을 하나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고도계란 물체의 고도를 측정하는 기구를 일컫는 말입니다. 고도계는 기압을 계산하거나 등산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일상에서는 크게 사용할일이 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비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없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고도계 어플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디서나 바로 측정할 수 있고,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센서도 발달되면서 고도계 측정 어플이 꽤나 정확해 졌기 때문입니다. 여러개의 고도계 측정 어플 중 하나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도계 측정 어플 - (만능고도계 무료)
최근 업데이트 날짜 2020년 7월 1일
용량 4.8mb
다운로드 수 1,000+
리뷰수 11
평점 5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dappsoftware.altimeter

 

 

이 고도계 어플은 다른 고도계 어플에 비해 덜 알려진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수도 다른 고도계 어플에 비하면 10분의 1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숨겨진 보석같은 어플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받지 않아서 순위도 높지 않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정확하게 고도가 표시되고 이외에도 몇가지 다른 어플에는 없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해발기준, 절대 고도계

 

일반적으로 다른 고도계 어플은 고도계 하나만 표시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해발 기준 고도계, AGL 고도계, 위성 고도계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준의 고도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고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압계도 같이 표시되어 기압계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현재 위치의 고도 측정 뿐만 아니라 지도에서 다른 곳을 찍으면 다른 곳의 고도도 확인 가능합니다. 즉, 꼭 현재 위치만 고도측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원한다면 다른 지역도 고도계 측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고도계

고도계 어플을 실행하면 지도가 나오는데, 지도에서 고도 측정을 원하는 곳을 찍으면 됩니다. 두손가락으로 지도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고도 측정 원하는 곳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도계 지도 확인
산악지역 고도 확인

고도 측정하는 사진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목적에 따라 다른 고도계 어플이 더 쓰기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고도계 어플이 불편한 점이 있다면 다른 고도계 어플도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제 목적에 부합해서 이 어플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나중에 스마트폰을 바꾼다면 다른 고도계 어플을 사용하게 될 것 같기도 하지만 현재까지는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이상 고도계 측정 어플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고도계 어플 이외에도 다양한 고도계 어플이 있다고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다른 고도계 어플에 대해서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